09~11학번의 전공필수 이수 안내


현재 산업경영공학부 09학번 ~ 11학번의 전공필수과목 중 IMEN255 생산시스템공학및실험, IMEN211 자료구조및알고리즘 과목은 교육과정개편으로 인하여 전공필수에서 전공선택으로 이수구분이 변경된 교과목입니다.


12학번부터는 위 교과목을 수강할 시 전공선택으로 이수가 되지만, 09~11학번의 학생들은 위 교과목을 전공필수로써 반드시 이수를 해야합니다.


전공선택은 매 학기마다 매우 유동성 있게 개설이 되기 때문에, 매 학기마다 위 교과목의 개설 여부는 사전에 공지해 드리기가 어렵습니다.


이에 따라 해당학번(09~11학번)의 학생들 중 위 교과목을 미이수한 학생들은 이수한 전공선택 과목 중 한가지 또는 두가지를 선택하여 위 교과목에 대하여 전공필수로 과목대체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내부 규정을 정하였습니다.


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파일의 과목대체허가원을 작성하셔서 졸업학기(8학기) 수강정정기간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.

(수강신청한 전공선택 교과목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. 이미 수강하여 성적을 취득한 과목은 대체인정 불가)


이 사항에 대하여 과목대체허가원을 제출할 시에는 사유서를 작성안하셔도 되며, 학부장님 서명란을 공란으로 둔채 학과행정실에 제출하시면 됩니다.

* 이 사항 외의 사유로 과목대체를 요청하는 경우 사유서를 필히 첨부하여 학부장님 서명을 직접 받고, 학과행정실 제출(졸업학기 수강정정기간까지)


전공필수로 대체인정을 받을 시, 줄어드는 전공선택에 대해서는 추가로 전공선택 학점을 이수하셔야 합니다.


* 위 내용은 09~11학번의 제1전공, 심화전공을 비롯하여 이중전공, 복수전공, 부전공 학생에게 모두 해당됩니다.


* 교과목에 오류가 있어 정정합니다. IMEN211, IMEN255 두 과목이 최종적으로 대체 인정되는 교과목임을 알려드립니다. *


- 공과대학 산업경영공학부 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