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R-1및실습, OR-2및실습 선수과목 지정 안내


2020학년도 전공 교육과정 개편으로 아래 과목에 대한 선수과목이 지정되었음을 안내드리오니, 숙지하여 수강신청 및 이수 바랍니다.


학수번호

과목명

개설학기

선수과목 (필수or권장)

시행일자

시행대상

IMEN216

OR-1및실습

2학기

선형대수 (필수)

미적분학및연습2 (필수)

미적분학및연습2 (필수)

2020.03.01

(2020년 1월 수강희망과목부터 선수과목 미이수시 수강신청 불가 시행)

산업경영공학부 재학생

(제1전공, 이중전공, 복수전공, 심화전공 모두 해당)

IMEN319

OR-2및실습

1학기

선형대수 (필수)

미적분학및연습1 (필수)

미적분학및연습2 (필수)

OR-1및실습 (필수)

수리통계및실습 (필수)*

응용통계및실습 (필수)*


* OR-2및실습의 선수과목 중 수리통계및실습’&‘응용통계및실습은 두 교과목 중 한 과목 만 이수하여도 본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.


★ 위 공지사항과 관련하여 추가 안내해 드립니다.

 

1. 위 선수교과목 체계는 오랜 기간동안 산업경영공학부의 커리큘럼에서 시행해온 전통입니다.

   (첨부 1. 최근 5년 강의계획서 (2017년 류홍서 교수님 연구년 기간 제외 / 첨부 2. 2009년 신설 교과목 교수요목 /

    첨부 3. 2004년 류홍서 교수님 부임 첫해 해당 교과목의 강의계획서 참조)

2. 그러나, 선수과목에 대한 이해와 관리가 비 산공전공자들에 의해 이루어지지 않아, 불가피하게 2020학년도부터 선수과목을 수강신청 시스템상 필수로 지정하게 되었습니다.

 

** 2020학년도 1학기에 선수교과목 미수강으로 인하여 전공과목 수강이 어려운 이중전공 및 복수전공 학생은 k-mook 강의 또는 독학 등을 통해 선수교과목에 해당하는 기반 지식을 쌓기 바라며, 학기 초 수강정정기간 중 퀴즈를 통하여 ‘OR-2및실습수강 가능 여부를 결정하겠습니다.

- 퀴즈에 대한 문의는 개강 후 류홍서 교수님께 직접 문의 바라며, 기한은 수강정정 기간 종료 1일 전까지입니다.

 

*** 상기 **의 내용은 이중전공 및 복수전공 학생들에 한하여 허가하는 내용이며, 산업경영공학부 제1전공 및 심화전공 학생들은 반드시 전공과목 수강 전 선수교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.


- 공과대학 산업경영공학부 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