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

QUICK MENU
  • 로그인
  • 사이트맵
  • 찾아오는길

학부장 인사말

IT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과거 수 천년 사이에 이루어진 진보보다 더 놀라운 기술개발과 정보축적이 매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 한국은 무역규모나 정보기술 수준 등에서 이미 세계 10위 권에 들었습니다. 산업경영공학부도 국가의 위상에 걸맞게 국내를 뛰어넘어 국제적인 명문으로 육성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. 본격적인 정보사회로 진입했기 때문에 이제는 정보, 기술, 자본이 세계를 움직인다는 현실을 직시할 필요가 있습니다.

산업경영공학부는 정보, 기술, 자본의 인해 발생하게 될 융합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학부입니다. 본 학부는 생산, 물류, 정보, 인간 등 복잡한 시스템의 성능 제고와 효율 극대화 그리고 공학과 관련한 경영전략, 정책 및 관리과학을 다룹니다. 또한 학제간 연구로 이들 영역을 서로 융합시켜 최고의 연구결과 도출과 인력이 배출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본 학부는 국제적인 감각과 효율성을 중시하여 영어강의 확대, 저명한 외국교수 및 방문교수 초빙 확대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 또한 국제학술대회 유치 또는 개최, 국제표준회의 참가 및 기술기고, 외국대학부의 학위공동수여, 국제 프로젝트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화에 발맞추고 있습니다.

우리가 힘차게 전진할 수 있는 것은 유능한 학생과 뛰어난 동문, 그리고 우리를 주목하며 우리와 협력하기를 원하는 기관과 기업이 있기 때문입니다. 이에 본 학부의 교수, 직원, 학생과 방문교수 등을 대표해서 10년 이내에 국내 최고를 뛰어넘어 세계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학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도 뜨거운 격려와 협력을 부탁합니다.

학부장    백준걸